상세정보
우리 함께 살아갑니다, 지금 이곳에서

우리 함께 살아갑니다, 지금 이곳에서

저자
글로벌협력의사 오충현
출판사
꽃길
출판일
2020-12-21
등록일
2021-10-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5 Bytes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생명과 사랑을 찾아 전 세계로 떠난 사람들이 있다. ‘나의 환자의 건강과 생명을 첫째로 생각하겠노라’는 히포크라테스 선서를 가슴에 안고 바다를 건너고 산을 넘어 이방인을 자처한 사람들, 바로 코이카 글로벌협력의료진들의 이야기다.
『우리 함께 살아갑니다, 지금 이곳에서』는 한 번도 본적 없는 이의 아픔을 달래주기위해 오랜 시간 타지에서 ‘글로벌협력의사’로 지낸 11명의 의사들의 살아있는 해외봉사경험기를 담은 책이다. 의사는 사람의 생명과 윤리를 다루는 직업인만큼, 그에 따르는 책임과 소명도 막중하다. 자신보다 타인을 먼저 생각해야하고, 타인의 아픔을 자신의 아픔처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그들이 돌연 결코 가볍고 수월하지만은 않을 해외봉사의 길을 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외과, 소아청소년과, 한방내과, 내과, 한방재활의학과, 이비인후과, 안과, 응급의학과. 제각각 전문분야가 다른 11명의 의사들. 하지만 이들에겐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 우리와 똑같은 지구촌의 사람들이 단지 의사가 부족하다는 이유만으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해 아픔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누구보다도 안타깝게 여긴다는 것. 그래서 그곳이 어디든, 얼마나 힘들던, 그들은 글로벌협력의사가 되어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자 한다는 것. 이 책의 저자 중 한 명인 오충현 의사는 “우리 아이가 배가 고프면 마음이 아프듯이 에티오피아에 있는 아이가 아프면 자신들도 눈물이 나온다”라고 고백한다. 그에 따르면 글로벌협력의사는 대한민국 사람이자, 코스모폴리탄이라는 정체성을 가진 존재이기 때문이다.
글로벌협력의사로 해외봉사를 한다는 일은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 익숙한 대한민국의 환경을 벗어나 미지의 나라에 새로이 정착해야 하고, 지원하는 순간 지금까지 쌓아온 경력은 모두 사라질 위험도 있다. 다시 한국에 돌아온다고 해도 다시 정착하는 일 역시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해외봉사를 마쳤거나, 지금까지도 이어가고 있는 이 책의 저자, 11명의 글로벌협력의사들은 그들이 글로벌협력의사로 활동할 수 있음에, 오히려 대한민국이라는 이름으로 사랑을 나누면서 살 수 있음에 감사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글로벌협력의사라는 이름으로 해외 각지에서 생명과 사랑의 존엄을 전하고 있는 11명의 의사들이 이방의 나라에서 한국의 의료기술을 전하고 봉사를 행하며 겪게 되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솔직담백하게 기록되어 있다. 의료 봉사현장에 대한 이야기와 더불어 이들이 전해주는 이국문화에 대한 정보도 흥미롭거니와, 무엇보다 이들이 현지에서 마주한 다양한 감정들이 어떤 가공이나 수식 없이 소탈하게 드러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큰 매력이다.
우리는 이 책에서 현지에 의료기술을 도입하고, 친선병원을 세우고,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구하는 멋진 의사의 모습도 찾을 수 있지만, 동시에 낯선 의료 환경에 당황하고 마음대로 되지 않는 현지 상황에 답답해하며, 자신이 그 어떤 도움도 주지 못하는 것 아닐까 하는 두려움 때문에 힘들어하는 평범한 한 사람의 모습도 찾을 수 있다. 도움을 주기 위해 떠난 이들이 이러한 일련의 봉사활동의 경험을 통해 오히려 스스로의 성장을 얻게 되었다고 고백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겠다. 해외에서 민간외교관이 되어 자신에게 주어진 의료봉사의 의무를 묵묵하게 해내고 있는 이들의 이야기가 궁금한가? 지구촌 다양한 나라에서 환자를 치료하며 모두가 ‘함께 살아간다’는 의미를 되새기고 있는 이들이 고마운가?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이 책을 펴길 바란다. 자신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과 인연들이 모두 ‘감사한 선생님’으로 다가오게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지도 모른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