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1.2초 찰나의 유혹
- 저자
- 권영인,하대석 공저
- 출판사
- 혜화동
- 출판일
- 2018-03-27
- 등록일
- 2018-08-1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5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시선이 머무는 1.2초, 그 안에 눈과 마음을 사로잡아라!</br>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제작을 위한 살아 있는 교과서</br></br>크고 작은 회사는 물론 1인 크리에이터까지 많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실 살아남는 법은 하나다.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를 쫓아가면서 1.2초 안에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면 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독자들을 유혹할 수 있을까? ‘스브스뉴스’를 성공시킨 권영인, 하대석 두 기자는 3년간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터득한 콘텐츠 유혹의 기술을 『1.2초 찰나의 유혹』에 정리했다. 이 책은 빠르게 변하는 콘텐츠 소비 패러다임에 맞춰 독자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어, 콘텐츠 제작자에게 살아 있는 교과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br></br>젊은 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공감 콘텐츠’의 선두주자로 불리는 스브스뉴스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구독자 가입이 가능한 플랫폼에서 총 94만 명이 구독 중이고, 개별 콘텐츠는 100만~200만 명에게 노출되고 있다. 가장 주목받는 저널리즘 혁신 아이콘으로 꼽히며 2016년에 대한민국 국회 대상을 수상하여 그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았다.</br></br>독자들은 제작자가 어떤 마음으로 콘텐츠를 만드는지 기가막히게 알아챈다. 제작자가 독자를 이해하려 하고 곰강하려 노력한다는 진심이 느껴져야만 독자들도 마음을 움직인다. 2015년 기자 두 명과 작가 한 명 그리고 대학생 인턴 열 명으로 시작한 스브스뉴스가 50여 명의 팀원이 제작에 참여하는 모바일 콘텐츠 제작소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이 세 가지 요소를 콘텐츠에 담아내기 위해 노력한 덕분일 것이다. 유혹하는 콘텐츠가 가져야 할 세 가지 요소를 어떻게 제작에 반영할 수 있을까. 『1.2초 찰나의 유혹』에는 두 기자는 스브스뉴스를 만들며 터득한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실용적인 기술을 책에 풀어 놓았다.
저자소개
1996년 진주 대아고 졸업<br>2004년 서울대학교 사회교육과 졸업<br>2003년 SBS 입사<br>2011년 이달의 기자상 수상<br>2015년 스브스뉴스 신설<br>2015년 관훈언론상, 이달의 방송기자상, 국회대상 수상<br>2003년 SBS 공채로 기자 생활을 시작한 권영인 기자는 사회부 사건팀, 선거기획팀과 정치부, 경제부를 거쳐 뉴미디어부에서 스브스뉴스를 공동 기획했습니다. 항상 끈기 있고 심도 있는 취재로 뉴스 소비자들에게 한 발짝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prologue 어떤 스토리가 좋은 스토리일까? </br></br>CHAPTER 1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1.2초 </br></br> 콘텐츠 소비 패러다임이 달라졌다 </br>SNS는 얼마나 센가? </br>한 달이면 영상 1억 개 </br> 페이스북의 경쟁자는 넷플릭스 </br>1.2초 안에 사로잡아라 </br> 콘텐츠 형식도 전략이다 </br> 꼰대는 곧 퇴출인 SNS 시장 </br></br>CHAPTER 2 유혹할 상대는 누구인가 - 타깃 설정 </br></br> 정글과도 같은 콘텐츠 세상 </br> 누구는 살리고 누구는 죽인다 </br> 스브스뉴스팀에 20대가 많은 이유 </br> 그릇이 달라지면 맛도 다르게 느껴진다 </br> 독자가 있는 곳, 어디든 가라 </br> 권위를 버리고 말발을 택한 결과 </br> 뜨거운 참여를 끌어내는 콘텐츠의 힘 </br></br>CHAPTER 3 감정이 전해지게 하라 - 공감 스토리텔링 </br> 공감하고 소통할 때 매력을 느낀다 </br> 진정한 마음만이 통한다 </br> 하고 싶은 이야기 VS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 </br> 공감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br>B급이 아니라 B플러스로 </br></br>CHAPTER 4 거짓은 마음을 움직일 수 없다 - 진정성 </br></br> 국숫집 할머니 이야기가 보여 준 진정성의 가치 </br> 진정성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 </br> 내 가슴이 뛰어야 남의 가슴도 뛴다 </br> 세상을 바꾸는 캠페인 </br> 진정성은 때론 기적을 부른다 </br> 진정성을 전하려면 공감 능력을 키워라 </br>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습관 </br> 공감 능력을 키우는 열쇠 </br></br>CHAPTER 5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노하우 </br></br> 참신한 소재를 찾으면 절반은 성공 </br> 어떻게 콘텐츠를 시작해야 좋을까 </br> 매력적인 콘텐츠는 스토리가 다르다 </br></br>CHAPTER 6 독자를 끌어당기는 SNS 글쓰기 </br></br> 이해가 아니라 공감하게 하라 </br> 고수일수록 팩트만 보여 준다 </br> 정확하지 않은 재미는 재미가 아니다 </br> 시끄러울수록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 </br></br>epilogue 1 콘텐츠의 미래,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br>epilogue 2 멀리 내다보며 일하기 </br></br> 추천사 </br>1. 피디, 기자에게 한 수 배우다 </br><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PD 구범준 </br></br>2. 한국 미디어 생태계의 혁신, 스브스뉴스 </br> 메디아티 대표 강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