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멋진 신세계』에 이은 올더스 헉슬리의 또 다른 문제작, 『아일랜드』 국내 최초 정식 완역본. 『멋진 신세계』에서 과학이 인류를 지배하는 디스토피아적 미래관을 보여주었던 헉슬리가 이번에는 유토피아의 이미지를 그려냈다.<br><br>주인공 윌 파너비는 배가 난파되어 남태평양 어딘가에 있는 미지의 섬 '팔라'에 도착한다. 약 120년 동안, 사람들 머릿속에서만 존재할 법한 이상사회로 발전해온 이 섬은 19세기 중엽에 스코틀랜드의 한 의사가 팔라의 족장을 성공적으로 치료해주면서 정착하게 된 곳이다. 팔라는 자유롭고, 평등하며, 탐욕에 물들지 않은 별천지였다.<br><br>하지만 이웃 섬인 '렌당'의 상황은 전혀 달랐다. 독재자인 디파 장군이 지배하는 그곳은 마치 전체주의 국가와도 같았다. 팔라의 풍부한 자원을 탐낸 디파 장군은 자유로운 생활과 약의 남용, 부족민들의 욕심 없는 생활 등에 불만을 느낀 무르간과 손을 잡고 팔라를 점령한다. 한 세기가 넘게 유지된 유토피아는 결국 인간의 이기심에 의해 무너지고 만 것이다.
저자소개
광범위한 지식뿐 아니라 뛰어나고도 예리한 지성과 우아한 문체에 때로는 오만하고 냉소적인 유머 감각으로 유명한 영국 출신의 소설가이자 비평가. 1894년 7월 26일 서리 지방 고달밍에서 토머스 헉슬리의 셋째 아들로 태어나, 이튼 칼리지와 옥스퍼드 대학교를 졸업했다. 지적 정보와 함께 재치와 풍자로 가득 찬 다양한 방면의 저술 활동으로 유명한 헉슬리는 20세기 관념소설의 큰 줄기를 이룬 대표적 작가다. 소설가로서 널리 알려지기는 했으나 그 외에도 수필, 전기, 희곡, 시 등 많은 작품을 남겼다. <br><br>『멋진 신세계』는 그가 1932년에 발표한 작품으로, 모든 인간의 존엄성을 상실한 미래 과학 문명의 세계를 신랄하게 풍자하고 있다. 야만인 청년을 통해 두 세계, 즉 유토피아 세계와 원시적인 세계를 제시한 작품으로 문명 비판적 풍자와 도덕적 교훈이 잘 맞물려 현대 문명사회를 희화적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진보주의에 대한 위험을 경고하고 있다. 1958년, 『멋진 신세계』의 예언적 주제들을 심도 있게 검토한 『다시 찾아본 멋진 신세계』를 발표했다. 활동 후반기에는 힌두 철학과 신비주의에 깊이 끌렸으며 이 경향이 작품들에 반영되었다. 미국에 정착해서 살다가 1963년 11월 22일 캘리포니아에서 사망했다. <br><br>1916년 시집 『불타는 수레바퀴』를 출간한 이래 몇 권의 시집을 더 냈으나, 1921년 『크롬 옐로우』가 인정을 받은 후부터 일생동안 소설 창작에 심혈을 기울이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그의 대표작이라고 여겨지는 『연애대위법』(1928)은 다양한 1920년대 지식인들을 풍자적으로 묘사한 작품으로, 이 소설로 그는 20세기를 대표하는 작가의 한 사람이 되었다. 이 밖에도 과학문명에 지배되어 가는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의식이 돋보이는 『멋진 신세계』(1932), 열여덟 살 때 완전히 실명했다가 차차 시력을 회복한 경험을 바탕으로 평화운동을 추구하는 작가 자신을 그린 『가자에서 눈이 멀어』(1936)를 발표했다. 이는 헉슬리의 ‘후기파’ 성향을 지닌 첫 소설로서, 그의 작품 세계에서 분기점 노릇을 한다. 또한 폭력의 부정을 역설한 『목적과 수단』(1937), 제3차 세계대전을 가상해서 쓴 『원숭이와 본질』(1948) 등의 저서가 있다.<br><br>또 1945년 《영원의 철학》을 통해 그때까지 서구 지성사에 전해오던 ‘영원의 철학’이라는 개념을 핵심적으로 통합하여 종교와 영성에 대한 이해를 혁명적으로 바꿔놓았다. 주요작품으로는 『어릿광대의 춤(Antic Hay)』, 『하찮은 이야기(Those Barren Leaves)』, 『연애대위법(Point Counter Point)』, 『멋진 신세계(Brave New World)』, 『가자에서 눈이 멀어(Eyeless in Gaza)』, 『목적과 수단(Ends and Means)』, 『원숭이와 본질(Ape and Essence)』, 『루당의 악마(The Devils of Loudun)』, 『천재와 여신(The Genius and the Goddess)』, 『아일랜드(Island)』 등이 있다.
목차
1장 조난자<br>2장 금지된 섬, 팔라<br>3장 조난자의 비밀<br>4장 수실라<br>5장 무르간의 음모<br>6장 사랑의 요가, 마이투나<br>7장 상호 입양 모임과 운명 조절<br>8장 위대한 두 개혁가<br>9장 팔라의 사회<br>10장 춤추는 제왕, 시바<br>11장 예술의 용도<br>12장 우생학<br>13장 팔라의 교육<br>14장 근원적 공포, 죽음<br>15장 직관적 체험<br><br>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