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줄 행복의 선순환은 한마디 말에서 시작된다!
사람은 자신을 알아주는 사람에게 마음을 연다. 모든 관계의 실마리는 말에서 풀리게 마련이다. 내가 ‘듣고 싶은 말’을 상대에게 건넨다면 엉켜 있던 관계도 좋아질 뿐만 아니라 서로가 긍정의 기운에 휩싸이게 될 것이다. 컨설턴트였던 저자는 하버드 대학, 더 리츠 칼튼 호텔을 비롯한 곳에서 매년 200회 이상 사소하지만 위대한 말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고 전 세계 100만 명의 인생을 바꿨다. 핵심은 바로 대화 속에 상대를 긍정하는 ‘말’인 칭찬을 담아주는 것. 책에서 알려주는 사례를 토대로 평소 자신의 말버릇을 점검하고 지금 상대에게 필요한 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습관을 기른다면 유연한 인간관계, 인생의 선순환을 불러오는 긍정적인 마인드까지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지은이┃하라 구니오
주식회사 스파이럴업 대표이사. 칭찬으로 사람을 성장시키는 ‘Ho-Me-I-Ku’ 재단을 설립하여 일본, 미국, 중국, 인도 캄보디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에서 활동하면서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마법 같은 말의 힘을 전해왔다. ‘Ho-Me-I-Ku’는 저자가 수많은 현장에서 얻은 경험, 뇌과학, 심리학을 융합한 독자적인 인재 육성법이다. 긍정적인 한마디 말로 매출을 끌어올리는 이 비법은 직장생활에서만이 아니라 자녀교육에도 활용 가능하다는 평을 얻으며 200여 개 기업에 도입되었고, 하버드 대학, 더 리츠 칼튼 호텔을 비롯한 세계 곳곳에서 매년 200회 이상의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듣고 싶은 말을 했더니 잘 풀리기 시작했다》는 작은 칭찬 한마디로 관계의 변화, 인생관의 변화를 이끄는 ‘말의 디테일’에 관해 알려준다. 저자는 10년 이상 세계 곳곳을 누비며 100만 명 이상에게 강연을 진행했고 참석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인생을 바꾸는 말의 힘을 실감했다. 사람은 말이 이끄는 대로 살아간다. 지금의 모습을 바꾸고 싶다면, 또 누군가와의 관계를 바꾸고 싶다면 저자가 알려주는 인생의 선순환을 만들어내는 말의 비법에 귀기울여보자. 평소 자신의 말 습관을 점검하고 지금 상대에게 필요한 말을 들려줄 수 있는 힘을 기른다면, 간절히 원하던 인생의 변화가 어느덧 눈앞에 찾아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