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안 되면 되게 하라

안 되면 되게 하라

저자
이은구
출판사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출판일
2013-10-12
등록일
2014-09-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29K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안 되면 될 때까지가 아닌, 안 돼도 무조건 되게 하는 ‘역발상의 힘’
당신의 기업 경영, 인생 경영에 지금 당장 ‘역발상 아이디어’를 적용하라!
세상을 뒤바꾼 것은 언제나 새로운 발상들이었다.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는 ‘역발상’이 없었다면 세상은 어쩌면 여전히 원시사회였을 것이다. 헨리 포드는 세상 모든 사람들의 생각을 깨고 최초로 양산형 자동차인 ‘모델 T’를 만들어냈다. 헨리 포드는 그때를 생각하며 이렇게 고백한다. “사람들은 좀 더 빨리 달릴 수 있는 말을 만들어달라고 요구했다. 자동차라는 이상한 괴물엔 아무도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신이랜드의 대표인 저자가 실천해온 기업 경영 방식은 하나같이 일반적인 기업인들의 관행과는 사뭇 다른 것들이었다. 그야말로 ‘역발상’이었다. ‘불필요한 접대문화를 지양하기’, ‘실수한 것을 격려하고 그 원인을 찾아내면 상주기’, ‘외상은 절대 하지 않는다’, ‘경쟁업체에서 기능인 스카우트 하지 않기’ 등…. 그러나 다소 엉뚱해 보이는 이런 역발상들을 굳게 믿고 실천함으로써 저자는 영세기업이었던 ㈜신이랜드를 관련특허만도 169개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조경시설업체로 성장시켜 내었다.
이렇게 저자는 중소기업 역발상 경영의 선구자로 주목 받으면서 각종 지상파 방송과 케이블 방송들의 인터뷰와 다큐멘터리 제작 의뢰를 받는 등,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저자는 “세상 사람들이 옳다고 하는 일이 다 옳은 것이 아니라는 ‘청개구리식 역발상’이 새로운 경영의 힘”이라며 역발상을 강조한다.
이 책은 저자가 일주일에 한 번씩 쓴 역발상 칼럼들을 모아놓은 것이다. 칼럼들에는 도저히 이뤄지지 않을 것만 같은 비현실적으로 보이는 이야기들도 꽤 있다. 그러나 두 번, 세 번 읽을 때면 도발적이고 현실에 맞지 않아 보이는 그 글들이 사실은 미래를 바라보고 한참 앞서나간 시선에서 쓰여진 글임을 알 수 있다. 현재가 아닌 가능성의 측면에서 바라봤을 때, 무궁무진한 가능성으로 가득 차 있는 이야기들인 것이다.
많은 독자들이 책 『안 되면 되게 하라 - 역발상의 힘』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제조업과 소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자들과 임직원들, 공기업의 공직자들, 그리고 사회 각 분야의 젊은 초심자들이 유익한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경영하는 데 있어서 역발상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혁신은 반드시 있어야 하며, 혁신은 바로 역발상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책을 읽으며 회사를 좀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나갈 ‘청개구리식 역발상’을 잔뜩 발견하고 어느새 밑줄을 열심히 치고 있을 당신을 응원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