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그러니까, 친환경이 뭔가요?
- 저자
- 조지나 윌슨 파월 저
- 출판사
- 문예춘추사
- 출판일
- 2021-07-31
- 등록일
- 2021-10-13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16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b>개인과 기업을 위한 친절한 ESG 실천 매뉴얼 140</b></br></br>심각한 생태 위기를 맞고 있는 21세기의 전 지구인에게 가장 절대적인 가치를 지니는 것이 ‘친환경’이다. 여기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토록 소중한 가치를 지키는 일에 어느 누가 동참하기를 원치 않을까? 이런 흐름은 현재 기업을 중심으로 ‘ESG'(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라는 새로운 시대의 캐치프레이즈로 부상하고 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정치적 올바름 혹은 사회적 정의를 지키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 중에서 무엇이 진정한 ‘친환경’ 삶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올바른 삶을 살고자 하지만 정작 그 올바름의 기준과 내용에 대해 무관심한 것이다. </br>《그러니까, 친환경이 뭔가요?》는 이와 같은 우리의 게으름을 일깨우는 책이다. 구체적인 생활 속 행동 지침을 알려줌으로써 일상의 친환경 딜레마에 답하고 적극적으로 우리 모두의 생태 발자국을 줄여 나가는 일에 동참하게끔 한다. 개인에게는 친환경 주방과 욕실 및 옷장을 만드는 일에서부터 가족과 인간관계에 친환경을 더하는 일까지, 기업 차원에서도 친환경이라는 사회적 구호에 성의껏 호응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등, 모두에게 쉽게 친환경적 삶을 선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br>우리 사회가 친환경으로 나아가는 것은 사실상 개개인의 작은 변화들을 통해서만이 가능한 일이다. 그러니 우리 모두가 지금 당장 어떤 방식으로든 시작해야 한다. 그 길의 시작을 이 책이 든든하게 도와줄 것이다.
저자소개
기자이자, 지속 가능한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잡지 [페블(pebble)]의 창립자 겸 편집장이다. [페블]은 뉴스, 피처 기사는 물론, 윤리적 패션에서부터 생태 여행, 플라스틱 프리 운동 진전 상황에서부터 영속농업에 이르기까지, 여러 문제에 대한 리뷰를 제공한다(www.pebblemag.com). [페블]은 또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에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조지나는 기업과 자선 단체들에 지속 가능성 문제와 편집 전략에 관해 조언을 하는 컨설턴트이기도 하며, 17년간 [타임 아웃] [BBC 굿 푸드] [론리 플래닛 트래블러] 등에서 잡지 발행인 겸 편집자로 일해 왔다. 현재 영국 마게이트에서 파트너, 개와 함께 살고 있다.
목차
머리말: 바로 지금 시작해야만 한다</br>8 그럼, 이 책은 친환경적인가?</br>10 기후 비상사태는 현실이다</br>12 지구가 직면한 9가지 중대한 문제</br>16 누구나 무엇인가를 해야 한다</br>18 양심까지 깨끗해지는 ‘친환경 주방’</br>32 탄소 발자국을 고려해야 할 ‘음식과 음료’</br>70 제로 웨이스트 ‘친환경 욕실’ 만들기</br>88 패스트 패션을 거부하는 ‘친환경 옷장’</br>108 공급망은 최대한 짧게! ‘친환경 쇼핑’</br>132 재생 에너지로의 전환, ‘친환경 기술’</br>144 친환경적 실천의 소우주, ‘친환경 정원’</br>164 지구의 행복까지 고려하는 ‘일과 놀이’</br>178 ‘가족과 인간관계’, 보다 중독적인 친환경으로!</br>196 생태적 고려가 필수인 ‘여행과 교통’</br>215 감사의 말</br>216 용어 해설</br>218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