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7일 만에 끝내는 금융지식

7일 만에 끝내는 금융지식

저자
정웅지
출판사
원앤원북스
출판일
2016-08-08
등록일
2016-09-2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9M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7일 만에 금융시장을 돌아본다!

금융시장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필수지식을 설명한 책으로, 금융시장이 작동하는 원리와 구성요소들을 하나의 흐름으로 엮어서 보여준다. 금융시장은 살아 있는 유기체로서, 요소들이 상호 간에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시장에 대한 전체적인 메커니즘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금융시장은 사건이 아닌 ‘흐름’으로 이해해야 한다. 이 책은 7일 만에 필수적인 금융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금융시장을 있는 그대로 한 권에 눌러 담아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간다. 개인투자자에서 기관투자자, 거래소를 거치며 실무 경험을 쌓아온 저자는 다양한 사례를 들어 금융시장과 친해질 수 있도록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 책을 읽는 데 일주일만 투자해보자. 소설책 읽듯이 한 장 한 장 읽어나가다 보면 어느새 금융시장의 지도가 머릿속에 펼쳐질 것이다.

금융시장은 금융업에 종사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피할 수 없는 곳이다. 우리의 소득이나 용돈은 물론이고 예금, 금융상품 등 실생활에서 금융시장에 속하지 않는 것은 없다. 의사가 해부학을 배우지 않고 심장수술을 할 수 없듯이 재테크나 투자, 분석도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 없이는 잘할 수 없다. 하지만 신문기사나 뉴스를 보아도 경제용어는 쉽게 이해되지 않는다. 미국의 금리 인상 우려와 함께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지금,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경제와 금융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매일 경제뉴스를 보아도 어려운 내용만 나오면 머리가 지끈거리고, 머릿속에 떠오르는 의문을 속 시원히 해결하지 못했다면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기를 권한다. 금융업계 입문자는 물론이고 경제 초보자도 금융시장에 한 걸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다.





금융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이보다 쉬울 수 없다!

이 책은 총 7일차로 구성되어 있다. 1일차 ‘꼭 알아야 할 금융시장의 11가지 핵심개념’에 나오는 이자율, 인플레이션, 신용, 금융정책 등은 모든 금융시장에 적용되는 핵심개념이다. 1일차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면 금융시장에서 발생하는 사건의 본질을 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2일차 ‘금리, 모든 금융시장을 흘러가는 물줄기다’는 금융시장을 작동하게 만드는 금리에 관한 이야기다. 금리가 없다면 금융시장은 존재하기 어려울 정도로, 금리는 금융시장에서 빠뜨릴 수 없는 요소다. 3일차 ‘자금시장이 아프면 금융시장은 숨 쉴 수 없다’에서는 자금시장에 대해 설명한다. 자금시장은 한국은행의 통화정책과 가장 처음 만나는 시장이며, 금융기관과 기업이 급전을 조달하는 중요한 시장이다. 4일차 ‘채권시장, 금융시장의 지구력을 길러준다’에서는 채권시장에 대해 알아본다. 채권시장은 금융시장 곳곳에 물을 보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게 하는 시장으로, 채권시장이 건강해야 경제가 튼튼해진다.

5일차 ‘주식시장, 금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다’에서 살펴볼 주식시장은 채권시장과 함께 자본시장의 양대 축이다. 주식시장을 이루고 있는 개인·기관·외국인 투자자와 배당 투자, ETF에 대해서 살펴본다. 6일차 ‘외환시장, 금융시장의 첫인상이다’에서는 글로벌 금융시장, 환율과 환전, 외화 보유에 대해 살펴본다. 7일차 ‘파생시장, 기초가 매우 중요하다’에서는 파생상품에 대해 다룬다. 파생상품은 각각의 시장에서 파생된 부산물이다. 지루하고 어려운 내용이지만, 파생시장은 모든 시장을 아우르기 때문에 기초만 알아두어도 큰 도움이 된다. 여기서는 꼭 알아두어야 할 기본용어와 파생상품의 종류를 살펴본다. 이 책은 1일차부터 7일차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가기 때문에 1일차부터 순차적으로 읽는 것이 좋다. 또한 각 장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상품들을 다루고 있어서 투자나 재테크를 할 때 유용하다. 이 책을 매일 차근차근 읽고 금융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을 좀더 넓혀보자.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