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잘하고 있는지 걱정될 때 사표 대신 나에게 하는 말

잘하고 있는지 걱정될 때 사표 대신 나에게 하는 말

저자
이원세
출판사
젤리판다
출판일
2019-10-14
등록일
2021-10-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5 Bytes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지금 직장인을 위한 가장 현실적인 조언 !
당신의 내일을 바꾸는 일상의 센스
사람은 매일 무수히 많은 선택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 책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재 직장인들에게 삶의 방식에 대한 새로운 의문을 던지며, 누구나 마음먹기에 따라서 행복해질 수 있다 역설하고 있다. 누구나 지금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며 언제나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는 것을 추구하고 산다. 하지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뭔지는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회사생활도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무언가가 필요하고, 외부적인 완벽한 조건 속에서만 행복할 수 있으리라고 믿어왔던 것은 그릇된 환상일 뿐이다. 사회생활에서 완전한 행복은 어떤 완벽한 상황이 갖춰졌을 때 오는 것이 아니라, 바로 지금 행복을 누릴 때 비로소 그 완벽한 상황도 만들어지는 것이다.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이직이나 창업 등, 또 다른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다니던 직장에 사표를 내는 풍경을 흔히 볼 수 있다. 정년퇴직까지는 아니더라도, 더 나은 조건의 직장으로 옮기기 위해서, 창업을 결심해서 등의 이유로 사직서를 쉽게 내민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한 번쯤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퇴사 이후의 삶에 대한 확실한 목표가 있는가?
퇴사는 인생이 달린 선택인 만큼 신중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초심으로 돌아가 왜 이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는지, 그동안 회사를 다니며 얻은 건 무엇인지, 어떤 성장을 하였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먼저 가져볼 필요가 있다.
당장 퇴사를 결정하기보다는 지금 다니는 직장에서 과연 내가 조금 더 성장할 수 있는지, 인생의 선배이자 직장생활의 베테랑이 된 저자의 글을 먼저 읽어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다. 직장이란 생각해보면 우리에게 단순히 업 이상의 의미와 가치를 떠올리게 한다. 저자는 직장인들 대부분이 갖고 있는 불평불만을 긍정적으로 변화하게끔 돕고, 직접 경험을 통해 얻은 삶의 지혜를 이용한 대처 방법을 공유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