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테드 창의 소설을 읽는다는 것은
소설로 변환된 과학적 상상력을 경험하는 것이다.”
4번의 휴고상, 4번의 네뷸러상, 4번의 로커스상
전 세계가 기다려온 테드 창의 귀환!
최고의 SF에 수여되는 모든 상을 석권하며 전 세계 21개 언어로 번역 출간된 『당신 인생의 이야기』의 작가, 테드 창의 두 번째 작품집이다. 2002년 『당신 인생의 이야기』를 출간한 이래 17년 만에 펴내는 소설집으로, 로커스상, 휴고상, 영국과학소설협회상을 수상한 표제작인「숨」을 비롯해 총 9편의 중 · 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그중 「옴팔로스」「불안은 자유의 현기증」은 이번 소설집을 통해 최초 공개되는 신작 단편으로 독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당신 인생의 이야기』는 전 세계 21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으며, 『숨』은 전 세계 12개국에 번역 계약되었다.
전작 『당신 인생의 이야기』에서 보여준 ‘창의적 설정, 독창적 전개, 마음을 강타하는 서사’는 여전하지만, 두 번째 소설집인 『숨』에서는 인간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졌고, 냉철하지만 따뜻한 시선이 첨예하게 드러나 있다.
낯선 테크놀로지가 넘쳐나는 새로운 세상을 앞둔 우리에게
독보적 상상력과 예언적 통찰로 무장한 소설가가 던지는 질문.
“그리하여 당신은 어떻게 살 것인가.”
새로운 기술이 인간 사회에 도래했을 때, 그것이 지닌 가능성은 인간과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세상을 바라보는 인간의 태도는 어떻게 변화하며, 그 결과 인간은 어디를 향해 나아가는가. 시간여행, 인공지능, 외계지성, 평행우주, 인간의 자유의지, 생체적 기억과 디지털적 기억, 인류의 미래 등을 다루는 이 환상적이고 우아한 작품집에서 테드 창은 결코 흉내 낼 수 없는 새로운 상상력을 통해,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질문들에 맞서 분투한다. 그리고 훌륭한 SF는 아름다움과 의미와 공감을 자아낼 수 있음을 분명하게 증명한다.
미국 아마존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국내 예약 판매 기간 중 소설 1위, 종합 베스트셀러 2위 등극!
17년 만에 펴낸 테드 창의 두 번째 소설집 『숨』은 미국에서 5월 7일에 하드커버로 출간되었다.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5월 15일 현재, SF 소설집 1위에 랭크되어 있다. 국내에서는 미국 하드커버 출간일인 5월 7일에 맞추어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다. 예약 판매 3일 만에 온라인 서점 알라딘 <소설 1위>, 예약 판매 6일 만에 알라딘 <베스트셀러 종합 2위>에 오르며, 테드 창에 대한 한국 독자들의 놀라운 기대와 애정을 실감케 하고 있다. 2016년 10월에 출간된 『당신 인생의 이야기』 역시 소설 13위를 기록하며 역주행의 시작점에 서 있다.
아직 SF의 불모지라 할 수 있는 한국 시장에서 테드 창 신작의 이런 기세는 미스터리나 판타지보다도 진입 장벽이 높았던 과학소설의 지형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음을 의미하는지도 모른다. 이것은 바야흐로 시작된 새로운 기술의 시대에 대한 흥분과 두려움의 반영은 아닐까? 흥분과 두려움은 ‘이야기’ 속에 가장 잘 드러나 있기 마련이므로.
국내 번역서의 표지 디자인은 저작권자의 승인 하에 원서와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