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눈부신 외로움

눈부신 외로움

저자
김영환
출판사
생각의나무
출판일
2010-08-23
등록일
2013-04-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04K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전 과학기술부장관이자, 2010년 현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위원장, 최초의 한옥치과 병원 원장인 김영환 의원의 시집. 이번 시집에서 시인은 시대를 향한 뜨거운 애정을 넘어 `나`와 `너`, `당신`을 끌어안고 사물과 하나되고자 하는 넓은 가슴을 보여준다. 총 3부 69편의 신작시들을 실은 이 한 권의 시집 안에는 시인의 어제와 오늘이 담겨 있다.
친근한 시어 속에서 세상살이의 이치를 깨닫게 하는 `너도밤나무 아래서`, `반생` 등의 시는 시인의 삶의 깊이를 가늠할 수 있게 하고, `피었던가요, 동백꽃 한 송이`, `작은 민들레` 등의 시는 일상에 대한 시인의 작은 깨달음을 알 수 있게 한다. 동화적인 상상력으로 봄이 오는 영국의 거리를 재미있게 표현한 `2005년 3월 17일 오후, 케임브리지는 완전히 점령되었다`도 수록되어 있다.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을 추억하는 시 `이 가을에 사랑은`, `평화의 땅 하늘나라에 사자별 되소서` 등과 `박영근 시인을 보내며`는 가까운 이를 잃은 슬픈 마음을 절절히 표현했다. 또한 `국밥집에서`를 읽으면, 젊은 시절 진정성을 가진 투사로 살았던 시인이 이제 서정의 시 안에서 뜨거운 삶을 살아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